양동인 전 거창군수, ‘구치소 이전돼야’
상태바
양동인 전 거창군수, ‘구치소 이전돼야’
  • 박재영
  • 승인 2019.10.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도소 이전 측 지지...합류 초읽기?
- ‘정치적 셈법은 안돼’ 더민주 탈당

양동인 전 거창군수가 7일 기자회견을 통해 ‘원안 추진 측(거창구치소 현재 장소 추진 찬성 범군민운동본부)의 거짓에 속았다’라며 교도소 이전 측(구치소 거창 내 이전 찬성 주민투표 운동본부)에 힘을 실었다.

기자회견에서 양동인 전 거창군수는 “군민 대부분의 여론이 ‘성산마을 신축은 잘못되었다. 지금이라도 옮길 수 있으면 옮기는 게 맞다’라고 형성되니까 원안 측은 ‘국책사업이라 우리 군민들이 아무리 이전하고 싶어도 이전할 수가 없다’라고 속였다”라며 “국가에서 주민투표로 이전을 결정한다고 하니까 이제는 ‘이전에 찬성하면 법원, 검찰을 구치소와 함께 함양, 합천 등 이웃 지자체에 뺏긴다는 거짓으로 선동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양 전 군수는 “주민투표는 현재의 성산마을에서 우리 거창군 내 다른 곳으로 이전하려고 주민들의 의견을 묻는 과정”이라며 “그런데 이전하면 법원과 검찰가지 빼앗긴다고 다시 군민들에게 거짓말로 협박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 전 군수는 또 “구치소는 외곽에 짓고 법원과 검찰, 경찰서 등이 그곳으로 함께 이전해 소위 법조타운을 이루면 좋지 않겠나?”라고 물으며 “성산마을에는 대형병원이나 연구소 같은 기관을 유치해서 공공기관이 골고루 포진되어 균형발전을 한다면, 우리 거창의 백년대계에 가장 적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주민투표는 각 정당의 정치적 셈법에 좌우되어서는 안 된다”라며 “구치소 이전을 진정성 있게 호소하기 위해 오늘자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구치소 부지를 외곽으로 이전 결정함으로써 균형 있는 발전을 이룬 거창이 될 수 있도록 간곡히 호소드린다. 저도 주민투표 운동에 동참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