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소 이전 안되면 연수원 뺏긴다’
상태바
‘교도소 이전 안되면 연수원 뺏긴다’
  • 박재영
  • 승인 2019.10.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천에서 연수원 유치 움직임 정황
- 권문상 지역위원장에 보고...‘도와달라는 것’
- 이전 시 거창에 들어올 수 있다는 것 반증


최근, 합천군청이 ‘거창 교도소 이전이 안되면 연수원을 합천에 유치해야 한다’라는 합천군의회의 제안에 따라 경상남도 인재개발원(공무원 연수원) 유치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주민투표 운동에서 공무원 연수원 유치를 공약으로 내건 ‘구치소 거창 내 이전 찬성 주민투표 운동본부(아래 운동본부)’는 “주민투표로 교도소 이전이 결정되면 연수원을 유치할 수 있다는 반증”이라며 “합천군에서 교도소 유치 움직임에 뛰어든 만큼 이전이 안되면 연수원이 합천에 뺏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합천군청과 합천군의회 군의원이 공무원 연수원 유치를 위해 권문상 더불어민주당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위원장에게 사실상 협조를 요청했다. 당시 합천군 측은 ‘거창에서 교도소 이전이 안될 경우 합천에 유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합천군은 제안서를 통해 ‘군유지와 인근 부지를 매입해 제공할 수 있다’라며 적극 나섰다.

합천군의회 관계자 역시 해당 사실을 인정했다. 합천군의회 관계자는 “도 공무원 연수원 유치는 예전부터 준비되던 사업으로, 교도소가 이전되지 않으면 합천에서 가져와도 되지 않겠나라는 생각에 미리 체크하고 준비되던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운동본부는 “권문상 지역위원장에게 합천군청 관계 공무원이 보고 자료까지 전달한 것으로 보면, 교도소 이전 시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의 협조로 거창에 공무원연수원이 유치될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라며 “이번 주민투표를 통해 교도소 이전이 결정되지 않으면 공무원 연수원을 합천에 빼앗길 수 있다. 거창에 경남도의 공공시설이 들어설 수 있게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