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담은 ‘내추럴 푸드 축제’ 열린다
상태바
자연을 담은 ‘내추럴 푸드 축제’ 열린다
  • 한들신문
  • 승인 2019.11.19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23일, 거창푸드종합센터서

- 거창사과 90주년 행사 등 개최

거창군은 1122일부터 23일까지, 거창 고속도로 요금소 맞은편에 위치한 거창푸드종합센터 일원에서 ‘2019 거창 내추럴 푸드 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거창 농민이 올해 수확한 제철 농산물을 제 값에 직접 판매한다. 특히, 농민이 직접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가 직거래 장터와 먹거리를 판매하는 농가 먹거리 장터등 농가들이 직접 참여해 행사를 꾸리게 된다.

주목할 만한 부대 및 체험행사로는 거창 토종 워크숍을 개최해 거창 토종종자의 발전방안과 우수성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워크숍 후에는 거창의 막걸리 장인들을 초청해 거창 토종벼로 만든 막걸리와 거창의 옛 맛 미식회’, ‘토종씨앗·토종벼 전시회등을 진행하고, 스탬프 획득 개수에 따라 마을 김장 담그기’, ‘거창 손맛의 향연등 다양한 시식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거창 아홉산 고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자연에서 벗들아 놀자라는 테마로 지푸라기 놀이·수확체험’, ‘호연지기 놀이마당’, ‘비닐하우스 놀이터체험 등도 마련됐다.

행사의 흥을 돋우기 위해 오카리나 공연과 통기타 공연 등 내추럴 음악회를 열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축제는 거창사과 도입 9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거창사과 90주년! 새로운 도약으로 미래를 꿈꾸다라는 슬로건으로 9회 사과데이 행사를 함께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거창사과 90주년 기념식 및 세미나’, ‘거창사과(후지) 품평회’, ‘재미있는 사과 이야기 테마공간등 다양한 거창사과 체험·부대행사 및 시식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22일에는 유통 전문업체 바이어 초청 간담회를 개최해 거창군, 유통업체, 거창농협연합사업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류지오 거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거창 내추럴 푸드 축제는 관람객에게 바른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고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차별화된 축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