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의소, ‘농촌 특수성 반영한 정책 설계돼야’
상태바
농업회의소, ‘농촌 특수성 반영한 정책 설계돼야’
  • 한들신문
  • 승인 2019.12.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농업회의소는 최근 중앙 및 경상남도에서 진행한 각종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농업과 농촌의 일자리 및 인력문제와 복지정책 등을 농촌의 특수성을 반영해 정책을 설계해야 한다는 의견을 적극 개진했다고 1일 밝혔다.

농업회의소는 지역 주민과 농업인 회원과의 소통을 통해 이와 같은 의견을 수렴, 각종 토론회에서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1112, ‘농업·농촌의 뉴 웨이브 르네상스는 올까?’라는 주제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심포지엄에서 김훈규 사무국장은 유럽처럼 농민에게 강력한 책무를 주고 정착기간을 5년 이상으로 해서 냉철히 점검해야 한다기존 농업인들이 청년들이 혜택을 받는다는 생각의 갈등 요소를 줄이고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 1128일 열린 ‘2019 포용 사회와 농촌복지 심포지엄에서 김 국장은 경남 합천에선 최근 자율주행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버스안내양 제도를 부활시켰다라며 농촌에 거주하는 주민들 입장에선 자율주행 버스가 움직이는 것보다 무거운 짐을 들어주는 버스안내양이 정책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제도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경남 미래 2040 포럼' 산업경제 분과회의에 참석해 미래 계획의 전반적인 내용이 토대와 여건이 다소 우월한 도시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우려한다라며 고령화와 지방 소멸이 도시보다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농촌의 상황을 고려하여 지역 및 일자리, 먹거리 정책 전반이 이뤄져야 한다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