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훈규 센터장, 청와대 행정관 발탁
상태바
김훈규 센터장, 청와대 행정관 발탁
  • 한들신문
  • 승인 2021.03.04 18: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훈규 경상남도 농어업정책센터장(전 거창군농업회의소 사무국장, 아래 센터장)이 청와대 행정관으로 발탁됐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김훈규 센터장은 지난 2월 말, 청와대 경제수석실 산하 농해수비서관실에 행정관으로 발탁됐다. 김 센터장은 이르면 다음 주쯤 임명장을 받고 본격적인 업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의 농정공약인 농어업회의소 법제화를 위해 현장 전문가인 김훈규 센터장을 물망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김 센터장이 지난 20125, 거창군농업회의소를 창립시키고 전국의 농어업회의소 설립에 큰 역할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전국농어업회의소 전국회의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등 농업회의소 법제화에 대한 민간 전문가로 충분한 역량을 갖췄기 때문이다.

이어 경상남도 농어업정책센터의 센터장으로 근무하며 시·군 농어업회의소 설립 및 운영 활성화 지원책도 고민하고 있다.

특히,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 국정 후반부에 남은 과제를 마무리하는 데 현장 전문가가 필요하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훈규 센터장은 인사가 진행 중인 것은 사실이라며 아직까지 임명장도 받지 않은 상황이라 할 수 있는 말이 없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훈규 센터장은 현재 농어업회의소전국회의 사무총장, 농어업정책포럼 공동대표, 경남도 먹거리위원회 공공급식분과위원,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 등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하늘 2021-03-08 17:33:59
어딜가시든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