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인터뷰] 기호2 미래통합당 강석진
상태바
[총선 인터뷰] 기호2 미래통합당 강석진
  • 한들신문
  • 승인 2020.04.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들신문을 포함한 거창 내 7개 지역 언론사들의 연합 단체인 거창지역언론대표자협의회가 이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자별로 질의서를 보내는 특별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질의서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 등록된 우리 지역 여론조사 결과 5% 이상의 지지율을 확보한 후보에 한해 발송했으며 각 후보자별 동일한 글자 수(1,500자 내외)를 지정, 이를 초과한 경우 답변 취지를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했습니다.

이 특별 기사가 유권자들의 정책 선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호2 미래통합당 강석진 후보

 

Q. 출마를 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A. 이번 총선은 단순히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가 아닙니다. 문재인 정권의 오만과 무능을 심판하는 선거입니다. 조국사태에서 나타난 극심한 편가르기, 경제위기, 안보위기, 외교실종에 더해 최근 우한 코로나 19 방역 실패의 책임을 묻는 중간평가입니다. 저와 미래통합당은 문재인 정권 심판의 대의에 동의하는 모든 세력이 똘똘 뭉쳐 이번 선거에 임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여 문재인 정권의 독주와 독선을 바로 잡고 나아가 2022년 대선에서 정권을 교체하여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대한민국을 되살리겠습니다.

 

Q, 가장 시급하다고 느끼는 지역 현안과 그 해결 방안은?

A. 접근성으로 인한 상대적 낙후 문제와 저출산, 인구고령화에 따른 농촌공동화 현상입니다.

대한민국은 세계 그 어떤 나라보다 수도권, 중앙집중이 심합니다. 그동안 수도권과의 절대적 거리, 전국에서 철도접근성도 가장 떨어지는 등 접근성 문제로 인한 낙후가 불가피했습니다. 그러나 남부내륙철도 확정으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광주~대구를 잇는 달빛내륙고속철도 조기 건설을 추진하겠습니다.

저출산, 인구 고령화와 함께 더 나은 교육환경과 일자리를 찾아 떠나는 청년들로 인하여 농촌공동화 현상이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방소멸 위험지역 지원 특별법농어촌 교육 진흥 특별법제정, 6차산업 특구 지정 및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및 지원으로 살기 좋은 농촌, 찾고 싶은 농촌을 만들겠습니다.

 

Q. 농어촌 자율학교 모집 특례 폐지에 대한 입장은?

A. 현재 정부는 자사고와 특목고를 없애면서 2025년까지 거창고, 대성고 등 농촌형 자율학교의 전국단위 모집을 폐지키로 했습니다. 지난해 조국사태에서 드러난 불공정 입시를 덮기 위해 희생양으로 삼은 것입니다. 미래통합당 차원에서 정부의 농촌형 자율학교 전국단위 모집 폐지 방침을 반드시 막아내고 농어촌 교육진흥특별법제정을 추진하겠습니다.

 

Q. 올해 처음 투표하는 청소년 유권자를 위한 정책은?

A. 생애 첫 투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청소년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가 나라를 바꾸고 미래를 좌우합니다. ‘농어촌 교육 진흥 특별법제정으로 여러분들이 서울이나 수도권까지 가서 사교육을 받지 않아도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도록 우수한 교원을 유치하고 입시 컨설턴트를 초청하는 등 교육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의 청소년들이 도시와의 문화적 격차로 인한 불이익이나 피해를 보지 않도록 지역 맞춤형 청소년 문화 예술 스포츠센터의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Q. 현직 국회의원으로서 느낀 지방소멸에 대한 견해는?

A. 지금 우리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지방 소멸위험지역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출산.고령화와 일자리를 찾아 떠나는 청년인구 유출의 악순환으로 현 상황이 지속될 경우 소멸위험군에 속하는 지자체는 30년 내 사라질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도 있습니다.

산청.합천은 소멸위험지수 0.2미만의 고위험지역이고 함양과 거창도 위험진입단계에 있습니다. 경남도내에서 가장 낮은 지수를 기록한 곳은 거창군 신원면으로 0.05였습니다. 20193월 말 기준 신원면의 2039세 여성인구는 41, 65세 이상은 790명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들 소멸위험 지역에 특별한 국가적 지원이 있어야 합니다.지방소멸 위험지역 지원 특별법제정으로 이들 지역의 지원을 강화하여 지속발전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