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조타운 민·관 협의체, 출발부터 ‘삐걱’
상태바
법조타운 민·관 협의체, 출발부터 ‘삐걱’
  • 한들신문
  • 승인 2020.05.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 내 교도소 이전 관련 주민투표 이후 인센티브 확보를 위해 구성된 거창 법조타운 조성 민·관 협의체의 임기 첫날부터 일부 위원들의 위촉장 반납 사태가 불거지며 불안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6일 열린 위촉장 수여식에는 교도소 이전 측위원과 구치소 원안 추진 측위원,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공무원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정환 거창군의회 의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구인모 거창 군수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은 뒤 신창기 부군수를 임시 위원장으로 선임, 회의를 진행했다. 이후 위원장으로 최정환 군의원을 임명하기까지는 순조롭게 진행됐으나 부의장을 임명하며 의견이 충돌했다.

원안 측은 최민식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추천했고, 이전 측은 신창기 부군수를 부위원장으로 추천했다. 두 안을 놓고 이전 측과 원안 측이 입장을 굽히지 않자 결국 원안 측인 최민식 위원과 이전 측인 김홍섭 위원 두 명을 각각 부위원장으로 선임, 상황이 일단락되는 듯했다.

그러나, 회의 직후 이전 측 위원 네 명은 최민식 부위원장의 갈등조정협의회 위원직 중도사퇴 파문’, ‘주민투표운동 토론회 당시 부적절한 언행등을 문제 삼으며 이날 받은 위촉장을 관련 부서에 반납했다.

위촉장을 반납한 홍정희 위원은 갈등조정협의회 당시 모두 협의해놓고 갑자기 중도 사퇴한 것, 주민투표 토론회에서의 발언 등 주민투표 자체를 방해한 사람이 부위원장 직을 차지했는데 어떻게 협의를 할 수 있겠냐?”라며 이미 마음을 접고 위촉장을 반납했다라고 설명했다.

최민식 부위원장은 “원안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때였는데, 추진위에서 회의를 통해 공익을 위해 결정한 일을 그렇게 해석한다는 게 맞지 않는 것 같다”라며 “부위원장도 원안 측인 저와 이전 측인 김홍섭 위원도 같이 들어왔는데, 균형이 맞지 않나? 부위원장 내려놓으라면 화합 위해 내려놓겠다.”라고 말했다.

이 같은 사태에 최정환 위원장은 다음 회의 전까지 최대한 설득해 상황을 정리하고 거창 발전을 위한 논의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