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 ‘너나들이’ 추진
상태바
거창군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 ‘너나들이’ 추진
  • 유혜민 기자
  • 승인 2021.04.2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은 청년들의 여가활동과 청년공동체 활동을 장려하고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거창형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인 청년동아리 너나들이의 참여자를 오는 4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너나들이라는 이름은 서로 ’, ‘하고 부르며 터놓고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라는 순 우리말로, 지역 청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청년 문화를 활성화시키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었다.

청년동아리 너나들이5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모임비, 활동비 등 동아리당 2백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거창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으로, 4인 이상 동아리를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동아리 활동에 지원을 받는 동안에는 거창군에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동아리 활동 주제는 자율적으로 선정할 수 있으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그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 영리 및 정치종교 또는 단순 친목이나 일회성 행사교육여행 목적, 유사 사업의 지원을 받거나 기타 동아리 활동 주제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제외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 청년동아리 너나들이지원사업은 청년 네트워크 발대식에서 청년들이 건의한 사안을 검토해 추진한 2021년 신규사업이라며 지역의 청년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인구교육과 청년정책담당(055-940-881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