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한 함성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모집
상태바
거창한 함성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모집
  • 유혜민 기자
  • 승인 2022.02.1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은 3월 4일까지 거창 행복교육지구에서 지역아동센터 연계 마을학교, 진로탐색형 마을학교, 자율주제형 마을학교, 주민자치회 연계 마을학교 등 4개 분야, 총 26여 개소의 마을학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을학교는 거창 내 지역 주민(마을교사 등)이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체험, 역사, 진로, 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방과 후 및 주말 교육활동과 현장체험 활동을 운영하는 교육공동체(프로그램)다.
  신청자격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교 밖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수행이 가능한 거창군 소재 비영리 교육 관련 단체, 기관, 개인 또는 3인 이상의 학부모나 거창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교육공동체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거창군 누리집 입법/공고/고시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관련 서류를 거창군 청소년수련관 인구교육과 사무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1·2차 심사 및 일정 시간의 연수를 거친 후 4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을학교를 운영하게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역의 학생들이 지역을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도록 거창군만의 특색이 담긴 마을학교 프로그램들이 신청될 수 있도록 주민 및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