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선거개입 의혹’ 압수수색
상태바
경찰, ‘선거개입 의혹’ 압수수색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2.06.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이후 본격적인 수사 나서
시민단체도 ‘철저 수사’ 당부
‘억울한 피해자는 없어야’

거창군청 공무원들의 선거개입 의혹 관련 고발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거창경찰서 수사팀이 거창군청과 관련자 압수수색을 실시하는 등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일 오전, 경찰은 거창군청의 한 부서에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경찰은 오전 11시쯤부터 두 시간여 동안 군청과 관련자의 차량, 자택 등을 압수 수색했다.
  선거 이후 경찰이 압수수색까지 실시하면서 해당 의혹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거창의 시민·사회단체도 성명서를 내고 ‘철저한 수사’를 당부했다. 거창 내 시민·사회단체의 연대체인 거창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3일, 성명서를 통해 “공무원들의 선거 개입은 엄중히 다뤄져야 하는 문제”라며 “(이번 사건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왔던 공직사회 선거풍토에 대한 민낯”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사법당국은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로 사회정의를 실현해야 한다. 또, 공직사회는 이번 사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강도 높은 쇄신책을 내놔야 한다.”라며 “특히 정치화한 퇴직 공무원들과의 관계를 끊어내야 한다. 선거를 앞두고 퇴직공무원 모임에 예산 8,000만 원을 지원하려 한 것은 이번 사태의 전초전과 같은 일이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사법당국은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로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을 밝혀라’, ‘공직사회는 이번 사태를 거울삼아 선거 중립 의무를 지키기 위한 관련 대책을 마련하라’, ‘당선자는 정치화한 퇴직공무원 세력을 배격하라’라고 요구하며 “우리는 피땀으로 일군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이번 사태를 끝까지 주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일각에서는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해서는 안 된다.’라며 지켜보자는 입장이다. 업무의 연장선인지, 후보 측에 실제 전달이 됐는지 아직 밝혀진 바가 없는 만큼 사태를 살펴보되 벌써부터 범죄로 몰아가선 안된다는 것이다.
  한 공무원은 “사실로 밝혀지면 내부적으로도 쇄신책을 찾아 다시는 논란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하지만, 아직까지는 혐의점이 드러나지 않은 만큼 섣불리 단정 지어서는 안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앞서 이홍기 거창군수선거 후보 측은 5월 24일, 거창군청 공무원들이 특정 후보를 돕기 위해 조직적으로 선거에 개입했다며 고발장을 접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