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의회 도립대 통합 반대
상태바
거창군의회 도립대 통합 반대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3.05.0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의원들이 군의회 앞에서 도립거창대학 통합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거창군의원들이 군의회 앞에서 도립거창대학 통합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거창군의회는 5월 2일 경남도립거창대학과 남해대학의 통합에 반대하는 입장을 밝히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에 원문을 싣는다.

< 도립거창대학 통합 반대 성명서 >

거창군의회는 경남도립 거창대학·남해대학 통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힌다.
도립거창대학은 1996년 전국 최초의 도립 전문대학으로 출발하여 지역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도립거창대학이 거창군에서 차지하는 경제·사회적 기여도와 교육적 가치를 고려할 때 거창대학이 우리 군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모든 군민이 인식을 함께 하고 있다. 그러나 대학 구성원과 지역 주민들의 여론 수렴도 없이 거창대학과 남해대학과의 통합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는 경남도를 이해할 수 없으며, 이에 거창군의회는 군민의 대표로서 도립거창대학 통합을 즉각 중단할 것을 다음과 같이 강력히 촉구한다.
  하나, 거창·남해대학 통합의 직·간접 이해당사자인 거창 및 남해 군민의 의견을 배제한 채 진행되는 경남도의 어떠한 논의와 결정도 절대 받아들일 수 없음을 천명한다.
  하나, 경남도는 거창대학과 남해대학의 통합을 전제로 한 성급한 글로컬대학사업 추진을 전면 재검토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하나, 거창군의회 의원은 모든 수단을 강구하여 도립거창대학을 지키는 데 뜻을 같이 한다.

2023. 5. 2. 거창군의회 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