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평생교육프로그램 ‘나도 작가’ 수강생 전자책 출간
상태바
거창군 평생교육프로그램 ‘나도 작가’ 수강생 전자책 출간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3.12.0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생 12명, 자신의 생애 지식과 경험을 책으로 펴내

거창군은 지난 28일 거창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전자책 출간 프로젝트 나도 작가수강생의 전자책 출간기념회를 개최했다.

  나도 작가 프로그램은 일반군민과 평생교육 관련 강사 40명을 대상으로 출판계의 새로운 유행으로 떠오르는 전자책에 대한 기본 이해와 원고작성 및 글쓰기 전략을 주제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20회기로 운영됐다.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강생 중 12명은 자신의 생애 지식과 경험을 이야기로 엮어 전자책을 출간했으며, 포털사이트를 통해 해당 도서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출간 목록은 김근희 과부는 처음이라서’, ‘버리긴 아깝고 사랑하긴 버거운’, 한가은 삶어게인’, 김리안 겁도 없이 시골 살아요’, 김안나 안나의 자기 돌봄’, 오상헌 문해 아리랑’, 이경애 스마트폰 활용하기’, 우영혜 자녀의 성공을 위한 부모의 역할’, 이정윤 그림책 읽어주는 여자’, 장해주 인성 UP! EQ UP! 창의력 쑥쑥 전래놀이’, 조인순 사는 게 뭐 별거냐’, 최선자 그래, 오늘도 내 삶을 그리며...’, 이서현 ‘MZㅜ 육아’,‘당신의 언어에서 사랑을 읽습니다이다.

  귀농귀촌 생활을 주제로 글을 쓴 한 수강생은 수업을 들으면서 내가 과연 책을 쓸 수 있을까 걱정도 했지만, 강사님의 지도와 군의 지원으로 전자책을 발간할 수 있었고, 일 년 중 가장 보람된 일이다.”라며 2의 고향이 된 거창에서의 우리 가족 농촌살이 이야기가 귀농을 준비하고 꿈꾸는 이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