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장성락 웹툰 작가, 모교 장학금 기탁
상태바
故장성락 웹툰 작가, 모교 장학금 기탁
  • 한들신문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2.0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넓게 활동하던 장 작가, 모교인 거창중앙고등학교에 학교발전기금 전달

 

▲장 작가의 대표작, 「나 혼자만 레벨업」
                                                   ▲장 작가의 대표작, 「나 혼자만 레벨업」

 

거창중앙고등학교(교장 구교훈)는 지난 111() 세계적인 웹툰 작가로 활동했던 장성락 작가의 부친 장호천 씨로부터 학교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장성락 작가는 2018년에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웹툰 제작회사를 설립하여 활동하며 20227, 지병으로 인한 뇌출혈로 작고하기까지 2019, 2020년에 올해의 웹툰과 픽코마어워드를 수상했고, 2021년에는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장 작가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간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연재하여 전세계 누적 조회수 142억 뷰로 세계기록을 세웠다. 그의 작품으로는 <나 혼자만 레벨업><뷰티풀 레전드>, <스페이스 댄디> 등이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인류 최약병기인 주인공 성진우가 최약체 헌터에서 최강의 헌터로 각성한다는 내용이다.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은 장성락 작가의 그림을 통해 판타지 웹툰으로 재탄생했고, 작품의 인기몰이에 큰 역할을 했다. ‘2019년 올해의 웹툰’ 1위를 수상했으며, 최근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A-1 픽처스와의 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기도 했다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한 부친 장호천 씨는 이 장학금으로 작가의 모교에서 훌륭한 웹툰작가가 다시 나오는 작은 토대를 만들고 싶다는 기탁의사를 밝혔다. 기탁금을 받은 거창중앙고 구교훈 교장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에 소질이 있는 후배들을 발굴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격려할 계획이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