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거창대동제 개최
상태바
제26회 거창대동제 개최
  • 편집부
  • 승인 2024.02.2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거창대동제가 오는 24일 토요일(음력 115) 거창교 아래에서 개최된다.

  24일 민속놀이 한마당을 시작으로, 다양한 세시풍속 체험 행사와 거창군풍물연합회의 지신밟기, 군민안녕 기원제 순으로 진행된다. 민속 먹거리 체험 부스에서는 오곡밥(약밥), 귀밝이술, 부럼 등 대보름 절식(節 食)이 군민의 상에 오를 예정이다매년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는 윷놀이대회와 여성 투호 대회, 풍년 줄다리기, 연날리기 등 추억의 민속놀이 한마당도 펼쳐질 예정이다.

  월출 시각 이후로는 달집태우기 행사와 함께 쥐불놀이를 대체한 철솜 돌리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거창 교(1)와 중앙교(2) 구간에서 건강기원 달빛걷기라는 이름으로 거창군민 누구나 다리밟기 세시풍속을 체험해볼 수 있다. , 거창군풍물연합회에서 액을 쫓고 복을 부르는 지신밟기 등 화합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달집태우기와 함께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제관으로 참여해 풍요와 안녕을 기원하는 군민안녕 기원제가 진행된다.

  제26회 거창대동제는 거창문화원이 주관하고 거창군과 거창군의회, NH농협 거창군지부, 거창군산림조합이 후원한다.

  안철우 거창문화원장은 거창대동제를 통해 새해의 첫 보름달을 보며 가족들과 함께 소망을 기원하고, 잊혀가는 세시풍속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군민화합의장 거창대동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